본문 바로가기
[解] 이해하다/중국어 [일반]

shuanglian

by 천매 2021. 7. 27.

双联?이 무슨 뜻이지 하고 검색해봤는데

 

대충 두개가 이어져있는 이미지인 것 같다. 

 

그건 그렇고 아래에 있는 파파고 번역이 압권 ㅋㅋㅋㅋㅋㅋ

뭐 물론... 한자만 그대로 읽으면 그게 맞긴 한데요... 의미가 완전히 바뀌었네

 

 

 

참고로 저걸 검색해본 이유는 어디서 들어본 것 같은 단어가 입에 맴돌아서 그랬던건데...

다시 곰곰이 생각해보니 chuanglian이었다. (窗帘 = 커튼. curtain)

그래도 새로운 단어 알았다. 

댓글